국내여행

[속초/고성] 1박2일 속초/고성여행(1) - 속초해수욕장

by 다올039 2017. 3. 6.

2017. 02. 25 (토요일)

정말 오랫동안 보고싶었던 바다를 보러 가게 된 속초

강릉도 좋아하지만 속초가 그리워서 속초로 정해서 출발..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속초 도착하자마자 간 진짜순대집

중앙시장 안에 있는 순대전문점

모둠순대랑 순대국을 시켰다.

모둠 순대의 오징어순대를 남편은 특히 맛있다고 했는데 난 나머지도 괜찮았다.

순대국은 무조건 순대만 먹어서 순대국만 달라고 하니

아바이순대만 들어간 순대국을 추천해주셔서 그걸로 시켜 먹었는데 맛났다.

둘이서 다 먹자니 너무 배불러서 결국 순대국은 순대다 건져먹고 생각보다 밥이랑 많이 남겼다.

든든히 먹고 속초 구경하러 출발...

여행 다니면 워낙 웬만한 곳은 걸어다니다 보니 이날도 갯배를 타도 되기는 했는데

줄도 오래 기다려야 하기도 하고 다리로 건너가도 좋을것 같아서 다리 건너가는 걸로 선택

금강대교랑 설악대교를 지나 건너갔다.

가면서 보게된 '청초호'

갯배로 건넜으면 못 볼 전망

정말 너무 좋았다.

그리고 다리에 있는 망원경

길건너 건물도 한동안 구경하고...

다리를 건너 30~40분 걸어 속초해수욕장에 도착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하트나무와 날이 좋아 연날리기 하는 사람들이 보였다.

하트나무 앞에서 기념사진도 찍고 해수욕장 쪽으로 발길을 옮겼다.

정말 물이 너무 맑았다. 하늘도 너무 예쁘고...

생각보다 파도도 조금 있어서 느낌도 있었다.

바다가면 꼭 남기는 모래위에 글씨 쓰기

한동안 바다를 둘러보다가 다시 중앙시장으로 걸어갔다.

걸어가며 편의점에서 커피도 사서 마시고 골목 구경도하고

중앙시장에 도착해서 만석 닭강정을 샀다.

순대국이 소화가 덜 되서 닭강정으로 저녁을 하기로 했다.

이건 다음날 찍은 사진...

우리가 묵은 펜션인데 딱히 펜션은 올리지 않지만 여긴 너무 좋아서 다음에 또 가게 되면 찾으려고 올려둔다.

워낙 잘 까먹어서 기록해 두지 않으면 잊어버려서...

여긴 홈페이지랑 똑같다. 정말 깨끗하고 시설도 좋고...

근처 편의점에 가서 맥주랑 물이랑 사서 왔다.

핵불닭볶음면은 우연히 득템..

이렇게 속초 여행의 첫날을 마무리....

간만에 느끼는 여유로움

피곤피곤을 노래부르며 지냈던 날들인데 피로가 해소되는 하루였다.